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말레이시아

페낭(Penang)의 역사 호텔

말레이시아 페낭은 바다 여행지로 유명한 랑카위 사진엽서에 나올 듯한 어여쁜 해안선과 물길은 없지만, 음식과 예술 그리고 건축으로 말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지요. 페낭은 그 모든 것이 있는 아주 유명한 말레이시아의 섬입니다.

페낭은 15세기 중국인에 의해 해도의 실리고, 후에 영국인 상인 프랜시스 라이트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페낭의 식민지 통치의 흔적들은 지속적으로 진행중인 옛 건축물들의 복원 작업을 통하여 점차 하이라이트 여행지들로 봐뀌게 되었지요.

이곳에서는 이런 영국의 유산도 단지 그림의 일부에 불과합니다. 171년 긴 영국의 통치 기간 동안, 페낭의 역할은 동인도 회사의 전초기지로 다양한 디아스포릭 주민들이 건축물로 자신의 흔적을 남기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축물들은 거리 대부분이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조지타운에 늘어선 중국식 사원들과 페라나칸식 숍하우스들이지요. 또한 경건하게 사색에 잠기고 허락이 난 곳이라면 사진 찍는 것을 멈출 수가 없게하는 건축물로 회교사원, 불교와 힌두 사원, 회교도 성지와 기념물, 그리고 전쟁 전의 교회와 성당들도 있습니다.

여행객들은 건축물을 통해 과거의 페낭을 탐색하고 싶어할 뿐만 아니라 복원된 호텔 또는 게스트하우스에서 직접 숙박하며 체험하기를 원하지요. 다음은 페낭에서 가장 아름답고 잘 복원된 숙박시설 리스트입니다.

스트레이트 컬렉션 (The Straits Collection)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조지타운에 아르메니안 거리는 꾸준히 복원되고 있으며, 스트레이트 컬렉션은 상점, 아트 갤러리, 카페, 그리고 게스트하우스를 포함한 숍하우스들이 줄지어 있던 곳입니다. 페낭에서 제일 잘 보존되어진 곳 중심에서 4개의 방이 있는 개조된 숍하우스는 장기 체류자와 단기 체류자를 위해 현대식 시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치엉 쯔 패트 맨션 (Cheong Tze Fatt Mansion)

파스텔 블루 구석구석에서 역사와 로맨틱함을 내뿜어내는 이 트랜디한 곳은 약간씩 서로 다른 16개 객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손님들이 1880년대 귀족 집 분위기를 느끼실 수 있도록 패턴없이 뻗어있는 복도, 독창적인 나선형 계단, 복잡한 무늬의 철제로 된 난간, 모자이크 타일 바닥, 그리고 스테인드 글라스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지요.

론 파인 (Lone Pine)

론 파인은 바투 페링기에 새롭게 개장한 해안 리조트로 해안가 마을에 있는 유일한 5성급 리조트입니다. 막 끝마친 리노베이션을 통해 객실수를 늘리고, 손님들에게 모던 디자인과 탁트인 바닷가 전망 그리고 발코니에 있는 시원한 개인 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스턴 & 오리엔탈 (Eastern & Oriental)

싱가폴 래플스 호텔을 세운 사키스 형제들에 의해1885년 복원된 이스턴 & 오리엔탈은 페낭의 랜드마크 호텔입니다. 조지타운에 위치한 이 호텔은 “더 프리미어 호텔 이스트 오브 수에즈 (The Premier Hotel East of Suez)”로 불리우며 찰리 채플린과 러디어드 키플링 같은 유명인사 고객들을 유치하기도 했던 한 시대의 풍미한 일류 호텔이기도 하였습니다. 헤리티지 윙은 진정한 역사 애호가들과 헤밍웨이 워너비들이 꼭 숙박해야할 곳이지요.

커피 아텔리어 (Coffee Atelier)

또한 조지타운의 유산으로 지정된 지역 중심에 있는 아트 갤러리 커피숍은 카페와 넓은 스위트 4개가 있습니다. 스위트는 중국식 앤티크 가구로 복원되어졌으며, 건물은 1927년식 분위기로 잘 보존되고 있지요. 하지만 현대적인 편리시설, 평면 TV, DVD 플레이어, WiFi와 주방시설을 갖추었지요. 

23 러브레인 페낭 호텔 (23 Lovelane Penang Hotel)

러브레인은 5시대의 각각의 스타일을 보여주는 건축물입니다. 1880년 부터 시작하여, 중국, 인도, 앵글로색슨의 영향으로 현재는 원래 소유자도 상상하지 못했던 WiFi, iPod도크, 평면 TV 등 최첨단 시설을 완비한 10개의 객실을 제공하고 있는 부티크 호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