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모리셔스

모리셔스(Mauritius) 바닷가에서

“모리셔스 바닷가에서 꼭 해야 할 일들”을 쓰면서 유일한 문제점은 각 활동 하나 하나가 한 세트의 최상의 일이라는 점이었지요. 

암튼, 인도양에 있는 이 작은 섬은 해변에서 안락한 휴가를 보내고 싶은 모든 이들에게 낙원입니다. 만약 아래의 “맑고 잘 보호된 석호가 있는 해양에서 매 순간 즐기는 방법” 리스트를 참고하신다면 해변가에서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꼭 명심하셔야 할 중요한 포인트 하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섬은 무지개 빛 터키석의 바다와 암초로 거의 둘러싸여 보존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변은 대체로 잔잔하며 평온하다는 거지요.

그러나 암초 밖으로는 파도가 심한 편이라서, 다이버, 낚시꾼 또는 배를 타고 암초 너머로 항해할 때는 항상 현지인에게 조언을 구하기 바랍니다. 넓은 바다로 나가지 않기 위해서는 항해 할 때 암초 주변을 따라서 다니셔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현지 뱃사공이나 어부 또는 다이버 감독에게 암초 길이나 얕은 길 안내를 받으세요.

자~ 이제 해변가에서 할 수 있는 일이 어떤 것이 있을지 알아보기 전에 모리셔스 리조트도 한번 확인해 보세요. 자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제공하는 리조트를 저렴한 가격에 찾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해변가에서 수영은 당연한 것이고, 그 외에 할 수 있는 것들이 무엇인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다이빙

몇 곳의 산호초들이 꽤 심하게 훼손 되어지기도 하였지만, 아직도 숙련된 스쿠버 다이버를 포함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킬 장소들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모리셔스에는 많은 종의 산호초에 사는 암초 어류가 다량으로 번식하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다이빙 포인트로는 화산암들이 있는 고래 바위(Whale Rock) 다이빙 포인트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큰 침몰선이 있는 스텔라 마루(Stella Maru) 다이빙 포인트가 있습니다.

낚시

해변에서 조금 나와서 낚싯대와 미끼를 가지고 바위에 앉아서 하는 낚시부터 깊은 바다로 나가 하드코어적인 청새치 낚시까지, 모리셔스에는 모든 것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섬 북쪽에 위치한 그랜드 바이에 (Grand baie/그랑 베이) 또는 남쪽 아래에 위치한 블랙 리버(Black River/ 검은 강)에 있는 전문가적으로 진행되는 베이스들에서는 깊은 바다에서의 낚시가 잘 계획되어 있습니다.

바다 속 걷기 체험

스쿠버 다이빙은 고사하고 수영도 못하시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바다 속을 거닐며 암초에 사는 산호와 해양 생물들을 구경하실 수 있으니까요. 정말로요! 머리에 쓰는 산소 호흡 장치로 배와 연결되어 바다 속으로 들어가 모래와 돌 위를 걸어 다니는 체험입니다. 정확하게는 그리 깊은 곳으로 들어가지는 않지만, 다양하고 많은 암초 어류들이 뱃사공이 줄 빵 조각을 기다리며 몰려드는 광경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스노클링

수영만 할 수 있다면 스노클링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암초들 위로 천천히 수영을 하며 바다 아래 활기찬 움직임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의하세요! 스노클링은 스쿠버 다이빙의 세계로 여러분을 인도할지도 몰라요~. 장담컨대, 암초들의 아름다움을 보는 순간 그 세계에 푹 빠져버릴지도 몰라요.

세일링, 보트 또는 배 타기

섬의 거의 모든 호텔들 근처에 위치한 비교적 잔잔한 석호의 수면에서 보트나 딩기(dinghy) 요트 또는 통나무 배(pirogue: 현지 낚시 보트)를 타는 것은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방법이지요. 아무리 바다가 잔잔하더라도, 구명조끼는 꼭 입으세요!

카이트 서핑

대부분의 호텔에서는 카이트 서핑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를 해주거나, 제대로 된 현지 클럽을 알려 줄 것입니다. 

서핑

남서쪽에 있는 플릭-엥-플래크 (Flic-en-Flac/플릭-앙-플락)로 내려가면, 모리셔스 지역의 최고 서핑 장소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모리셔스는 인도양(Indian Ocean)에 위치하여 애니메이션으로 유명해진 마다가스카(Madagascar)와 세이셸(Seychelles) 근처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