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중국

중국 피라미드 가이드

기자(Giza)의 유명한 피라미드들은 잠시 잊어두시길 바랍니다. 나일 유역에 위치한 이집트 도시들은 그저 기울어진 건축물이 있는 정착역에 불과합니다. 중국에도 피라미드가 있습니다. 네! 들어 보셨겠지요? 중국은 구불구불한 벽으로 유명하지만 멋진 부등변 사각형 피라미드도 많이 있습니다.



영원한 무덤

이집트와 마찬가지로, 중국의 피라미드 또한 거대한 지하실이 있으며, 고대 중국의 황제와 그의 왕실 가족들의 유해를 안치하기 위해 지어졌지요. 많은 중국의 피라미드는 산시성의 수도 시안에서 북서쪽으로 25킬로미터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산시성의 잘 알려진 피라미드로는 진 시황제의 무덤인 진시황릉이 있습니다. 유네스코(UNESCO)에 등록되어 있으며[http://whc.unesco.org/en/list/441], 진시황릉은 기자의 대 피라미드보다 더 크답니다.

녹색 거대물

멀리서 볼 때는 이 거대한 황제의 피라미드는 나무가 무성한 언덕과 유사해 보입니다. 그러나 그 내부에는 테라코타(Terracotta) 병사들이 서 있습니다. 이로 인해 지지자들에게는 세계의 8번째 불가사의라고 칭송 받기도 합니다. 또한 무덤은 황제의 매장실로 그 안은 도굴자가 접근하면 화살이 자동 발사하는 시설과 수은으로 이루어진 100여개의 강이 뽐내고 있습니다.

핵심을 벗어나

진 시황제의 묘는 많은 이들에게 명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시안에는 다른 왕조 때 세워진 수십 개의 피라미드들이 더 있습니다. 이 피라미드들은 이집트 피라미드와 다른 것이 인상적입니다. 마치 로큰롤과 컨트리 혼합 음악을 하는 로커빌리 음악가들이 플랫 톱을 갖는 것처럼 말이지요. 그런 시각으로 본다면, 중국의 피라미드들은 멕시코의 테오티우아칸 피라미드들과 더욱 유사합니다.

희미한 빛

제 2차 세계 대전 때 처음으로 중국에도 피라미드가 있을 수 있다라는 것을 알아 냈습니다. 출처는 바로 미국 조종사 제임스 가우스맨입니다. 가우스맨은 인도와 중국 상공을 비행하고 있을 때 꼭대기가 보석으로 장식되어 반짝이는 이야기 속에서 바로 나온 듯한 피라미드를 보았다고 증언했습니다. 그의 기괴한 ‘거대한 하얀 피라미드’ 주장을 들은 그의 상사들은 그가 신기루 현상을 보았거나 또는 비행 착각에 홀린 것일지도 모른다고 생각했지요.

뉴욕타임즈의 확인

하지만 1947년 3월 28일 뉴욕타임즈를 통해 트랜스월드항공 극동지역 국장이였던 모리스 셰한 대령이 산시성의 피라미드를 보았다고 증언했지요. 그리고 이틀 후, 이 놀라운 사진은 신문의 일요일 날짜에 실리게 되었습니다. 나중에는 이 모든 것은 가우스맨의 덕분으로 여겨지게 되었지요.

피라마니아

중국 피라미드의 논란은 커져갔습니다. 베이징은 왜 나무를 심어가며 피라미드의 존재를 숨기려고 하는 것일까라는 의문을 증폭 시켰습니다[www.world-mysteries.com/mpl_pyramidsofchina.htm]. 정부에서는 묘 도굴자들을 걱정하여 그리 했을지도 모르지요.

잃어버린 세계

어느 쪽이든지 지금도 지구의 잊혀진 것들은 지구 기이한 곳 주변에 있지요. 친구들에게 중국의 피라미드의 대해서 말한다면, 아마도 그들은 여러분이 미쳤다라고 생각할지도 몰라요. 중국의 피라미드는 마치 X 파일(X-Files)에 나오는 환영이나 슬럼화 지역처럼 지리의 가장자리를 맴돌고 있습니다.

피라미드를 보려면…

피라미드들은 유명한 테라코타 병사들이 알려진 지역과 같은 곳인 고대 도시 시안에서 35km에 위치한 산시성의 진천 평야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아고다에서 저렴한 시안 호텔 또는 서안 호텔을 찾아보세요.

자세한 정보: en1.xian-touris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