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태국

소문난 방콕 와인 바


믿기 힘들겠지만, 최근까지도 방콕 사교계에서 와인이 차지하는 비중이 그다지 크지 않았다. 하지만 요즘에 들어서 와인 바, 작은 식당들, 그리고 작은 술집들이 도로를 차지하고 있는 세븐-일레븐 편의점 처럼 생기면서 여행자들에게 카오산 로드와 콤비 벤 칵테일을 대체할 수 있는 대안을 마련해 주고 있다.

그래서 오늘 방콕에 있는 와인 바들과 그곳에 어떻게 갈 수 있는지 소개하려고 한다.

39 써티-나인 (39 Thirty-Nine), 수쿰빗 쏘이 39


프랑스와 지중해 음식들은(120-500바트) 항상 200가지가 넘는 종류의 와인들과 함께한다. 한 병당 가격은 850바트에서 100만 바트까지 다양하다. 작은 식당의 인테리어는 편안한 소파와 낮은 테이블이 친숙하고 세련된 느낌을 준다. Thirtyninebkk.com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는 방법: BTS를 타고 프롬퐁 역으로 가서, 택시를 타고 쏘이 39로 가다가 오른편에 있는 에펠탑 모형이 보이면 내리면 된다.

아이론 페어리즈 앤드 코 (Iron Fairies & Co), 394 통로 수쿰빗 55


이곳은 불빛이 흐리한 대장장이들의 타운 하우스로써, 외국인들과 돈 많은 작가들이 곤드레 만드레 취할 수 있는 어두운 곳이다. 그 지역에 위치해 있는 중요한 지점에 제철소들이 자리잡아 침울한 내부를 만들어 내고 있다. 이곳에는 라이브 재즈를 들으며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되어있다. 맛깔 나는 버거들이 이곳을 더욱 특별하게 해준다.

가는 방법: BTS를 타고 통로에서 내린 후 택시를 탄 후 394를 찾아 내리면 된다. 이곳은 쉽게 지나칠 수 있으니 정신을 바짝차려야 한다.

블루 벨벳 (Blue Velvet), 105/2 통로 쏘이 5, 수쿰빗 로드 55


통로에서 조금만 들어가면, 블루 벨벳이 별난 성에서 영감을 얻은 데코와 아치모양의 출입구, 깊은 로코코식의 소파들, 그리고 어두운 목재들을 자랑하며 자리잡고 있다. 블루 벨벳은 25살에서 45살까지의 성인들이 저녁식사 후 찾는 멋진 술집으로 알려져 있지만, 퓨전 레스토랑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주말에는 늦은 시간까지 DJ와 많은 사람들과 함께 어울려 놀 수 있다.

가는 방법: BTS를 타고 통로 역에서 내린 후, 택시를 타고 쏘이 5로 가다 보면 왼쪽편에 놓치기 힘든 도개교 모양의 앞문과 성문에 있는 작은 탑의 스타일의 발코니가 있다.

와인 리퍼블릭 (Wine Republic), 통로 쏘이 10, 수쿰빗 55


아이론 페어리즈에서 몇 발자국만 가면, 아이론 페어리즈와는 완전히 다른 분위기가 있는 와인 리퍼블릭을 볼 수 있다. 이곳은 예전에 위스키 미스트가 있던 곳으로, 거리 앞 중요한 위치에 유리벽과 위층 발코니가 있어 사람들에게 비교적 쉽게 홍보할 수 있다. 합리적인 가격의 이탈리안 음식과 위치로, 뮤즈/데모/펑키 빌라 클럽지역도 바로 위쪽에 자리잡고 있어서, 사람들에게는 클럽 가기 전에 가볍게 들릴 수 있는 편리한 지역으로 인식되고 있다.

가는 방법: BTS를 타고 통로에서 내린 후, 택시를 타고 쏘이 10에서 내리면 오른쪽 코너에 자리잡고 있다.

바커스 와인 바와 레스토랑 (Bacchus Wine Bar and Restaurant), 루암루디 빌리지, 쏘이 루암루디


바커스는 400가지 종류가 넘는 와인과 좋은 음식들로 약간 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유흥 그리고 식사 장소이다. 임스에서 영감을 받은 가구들, 그리고 부드러운 분위기는 저녁식사 데이트에 아주 잘 맞아 떨어지며, 벽돌이 드러나 있어서 이곳을 방콕 최초의 와인 비스트로로 자리잡게 해 주었다. 메뉴로는 타파스와 일본, 이탈리아, 그리고 태국에서 영향을 받은 퓨전 요리가 자리잡고 있다. www.bacchus.tv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가는 방법: BTS를 타고 플론칫 역에서 내려서 쏘이 루암루디 안으로 200미터만 걸어가면 된다. 바커스는 빌리지 콤플렉스 오른편에 줄줄이 있는 연립주택단지 안에 있는 몇몇 안 되는 레스토랑 중에 하나이다.

화이트 카페 (White Café), 통로

화이트 카페는 와인 바 보다는 레스토랑 겸 케이터링 회사로써 더 많은 종류의 음식들을 더 나은 데코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식사하는 손님들을 위한 적절한 테이블과 레드와인 마시는 사람들을 위한 편안한 소파들, 그리고 오픈 키친이 있어서 거대하고 우아한 분위기를 내고, 유리 벽으로 되어있어서 마치 공기가 들어있는 어항 속 안에 살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와인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다양한 프로모션들이 언제나 기다리고 있다. 음식들은 태국음식과 유럽음식들이 220바트부터 시작된다.

가는 방법: BTS를 타고 통로에서 내려 택시를 타고 1킬로만 가면, 메인 쇼핑 지역을 지역을 지나서 내리면, 오른쪽에 있는 노블 솔로 콘도 일층에 있는 화이트 카페를 볼 수 있다.

WP 와인 펍 (WP Wine Pub), 풀만 방콕 킹 파워, 파야타이

5주년을 맞이 하여 WP는 아주 높은 천장이 있는 호텔 비스트로로 광대한 종류의 치즈와 편육, 그리고 벽장을 가득 채우고 있는 와인들을 소유하고 있다. 이곳은 새벽 2시까지 열려 있으며 DJ도 있다. 만약 풀만에 투숙하고 있거나 킹 파워 면세점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이곳에서 쓸 수 있는 돈을 다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게다가 이곳에는 항상 음식과 술 프로모션들이 있다.

가는 방법: BTS를 타고 파야 타이로 가서, 센추리 플라자 쇼핑몰 앞에서 기다리고 있으면 무료 셔틀 벤을 기다려서 타고 가거나 200에서 300미터만 걸어가면 찾을 수 있다.

하나 더: Wine I Love You Bar and Bistro와 Wine Connection Deli & Bistro 두 개의 체인점들은 더 알맞은 와인 드링킹/다이닝 옵션들을 가지고 있고 맛있는 치즈와 피자들도 있다. 수쿰빗 쏘이 47 교차로 가까이에 와인 커넥션 이라는 가장 매력적인 곳도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