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중국

홍콩 디즈니랜드: 아시아의 매직 왕국

홍콩 스탠다드 잡지의 최근 헤드라인은 ‘동일한 테마 놀이 공원 – 가격 인상’이였다. 스텐다드 잡지에 따르면 오션 파크 같은 홍콩의 유명 관광지들도 홍콩 디즈니랜드와 같이 가격 인상을 준비하고 있다. 가격 인상의 일부적인 이유는 테마 파크 확장이라고 하지만 HKD 350(성인 티켓)에서 HKD 50을 올린 HKD 400을 생각하고 있다.

팅커벨과 그녀의 별 지팡이 마술에 현혹되어 있는 사람들에게는 별로 상관이 없는 뉴스이다. 요정들과 말하는 동물들이 나오는 동화의 나라에서 디즈니보다 더 놀라운 것을 제공하는 장소는 없기 때문이다.

평범한 동화와 마찮가지로 홍콩 디즈니랜드에도 슬픈 문제가 있다. 란타우 섬의 펄리버 하구에 위치한 공원은 초창기에 작은 문제들이 많았다.


홍콩 디즈니랜드의 배후 배경

1. 홍콩 디즈니랜드는 당초에 일일 수용량 한계를 과대 평가했었다. 이 일시적 현상은 2005년 9월 4일, 30,000명 의 지역 주민이 자선 공연을 위해 몰리면서 명백해 졌다. 놀이기구를 타기 위해 기다리는 시간이 2시간이나 급증했기 때문이다.

2. 홍콩 디즈니랜드는 2005년 9월 12일 오후1시에 오픈했다. 중국 풍수지리에 의하면 굉장히 운이 좋은 시간이다.

3. 디즈니는 중국 문화를 리조트 디자인과 엮어서 만들며 문화적 반발을 피했다. 그것은 풍수의 규정을 준수했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홍콩 디즈니랜드 리조트의 산책로에서 치 에너지(기)가 바다로 흘러가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난간을 만들었다.

4. 놀이 공원은 페니 베이 안에 있는 남중국 해에서 퍼온 흙으로 만들어진 란타우 섬에 위치해 있다. 

5. 디즈니랜드의 매력은 메인 스트리트, 미국, 판타지 랜드, 어드벤처 랜드, 그리고 투마로우 랜드로 구성되어 있다. 테마 공원의 연기자들은 광동어, 영어, 그리고 북경어를 구사할줄 안다.

6. 한번 ‘랜드’에 들어오면, 테마 환경에 완전히 빠지게 되어 진다. 다른 세계는 보거나 들을 수도 없다. 

7. 다른 디즈니 테마 파크들과 마찬가지로, 홍콩 디즈니랜드 방문객들도 입구를 들어갈 때 지문을 스캔하고 들어간다. 이러한 이유로 매직 왕국은 ‘마우슈비츠’라는 별명을 얻었다.

8. 공연은 ‘숨겨진 미키들’로 가득 차있다. 미키 마우스 모방들은 놀이기구의 디자인과 환경적 장식에 딱 들어맞는다.

9. 조경은 다른 매직 왕국 테마 파크보다 더 많은 식물과 나무가 포함되어 있다. 정원사들이 홍콩의 열대 기후를 활용하여 더욱 무성한 경치를 만들기 위해 여러 열대지방에서 식물을 수입했기 때문이다.

10. 2012년에 오픈할 그리즈리 걸치 (Grizzly Gulch)는 협곡과 나무로 둘러싸여 있는 무인 광산 마을이다. 디즈니의 전통문화 안에 있는 마을은 금 탐사자들에게 가장 운이 좋은 날짜인 1888년 8월 8일에 설립되었다. 디즈니의 상상력은 언제 그칠까?

홍콩 디즈니랜드에 가는 방법: 디즈니 리조트는 디즈니만의 MRT라인이 있다. 손님들은 공항에서 23분, 구룡에서 30분, 혹은 홍콩에서 33분 동안 기차를 타고 써니베이역에서 기차를 갈아 타면 된다. 리조트는 아침 10시에서 밤 9시까지 열려 있고 밤 9시에는 잠자는 숲속의 공주 성에서 불꽃놀이도 있다.

숙소: 홍콩 호텔에서 디즈니랜드 근처 호텔을 찾아보자.

더 많은 정보: http://park.hongkongdisneyland.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