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시아

아시아 길거리 – 스마트 여행을 위한 팁

이번 포스트는 포괄적인 이야기로 시작해보자. 대체적으로 아시아에서의 폭력 사건은 드물다. 하지만 낮은 확률로 남에게 잘 속거나 준비가 덜 된 여행자들에게는 어디서나 위험이 있다. 아시아 지역에는 환경적인 것과 곤란한 문화적 난관도 짊어지고 있다. 이를 염두 해 두고 번거로운 일들로 괜한 수고 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이러한 여행의 도전들을 피하거나 극복할 수 있는지 찾아보자.



아시아 여행을 위한 10가지 스마트 가이드:

1. 잔돈을 준비하자.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아시아 지역에 있는 상점이나 택시들은 잔돈을 않가지고 다닌다. 기회가 있을 때마다 잔돈을 만드는 습관을 들이자. 돈을 인출하는 은행이나 대형 브랜드 편의점, 혹은 슈퍼마켓이 좋은 목표이다. 만약 택시나 노점상에게 상당한 액수의 지폐를 건네주면, 한참을 기다려야 잔돈을 받을 수 있다.

2. 줄무늬 있는 다리와 공상 과학 느낌이 있는 외줄모기를 조심하자. 작은 악덕 모기는 뎅기열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발견하는 데로 짓눌러버리거나 무시하고 날려 보내 버려야 한다. 최선의 방어 방법은 긴옷을 입거나 모기향을 쓰는 것이다. 발코니 문이나 방의 창문들은 불을 켜 논 채로 절대 열어 놓으면 안 된다.

3. 예약까지 끝낸 호텔에 택시가 데려다 줬는데 이상하게도 방이 없다고 할때는 조심해야 한다. 택시 기사가 일부러 다른 주소로 데리고갔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일부 택시 기사들은 이러한 비싼 호텔에서수당을 받을 수도 있다. 다른 나라에 도착했을 때는 항상 아고다 호텔 예약 사이트 같은 곳에서 예약하고 숙박하기로 정한 호텔에 전화할 수 있는 휴대전화를 가지고 다녀야 택시 사기로 바가지 쓸 일이없다.

4. 만약 아이들에게 둘러 쌓여 있다면 조심해야 한다. 한 명의 귀여운아이에게 관심을 쏟는 동안, 다른 아이들이 지갑이나 가방을 훔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

5. 돈을 안전하게 숨기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중 하나다. 사람들이 전대에 대하여 무슨 말을 하던, 앞 주머니에 있는 지갑이나 핸드백을 빼는 것은 매우 어렵다.

6. 인력거, 사이클로, 혹은 툭툭을 타기 전에는 항상 승차 요금에 동의하여야 한다. 만약 도착 전까지 협상을 하지않고 내버려 두면 말도안되는 가격을 요구하는 기사와 우스꽝스러운/험악한 상황이 연출될수 있다. 가격과 목적지를 항상 분명히 말하여야 한다. 원칙적으로는모국어로 주소가 적혀져 있는 종이가 있는 것이 좋다. 아니면 휴대폰에 저장되어 있는 기관의 번호를 가지고 있으면 전화를 걸거나 택시기사에게 건네주면 기사가 알아서 찾아갈 수 있다.

7. 천천히 걷자. 천천히 걷는 것이 속보로 걷는 것보다 좋은 이유는 세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땀도 적게 흘리고 빨래도 줄일 수 있다. 두번째는 대부분의 아시아 길거리에는 이마가 부딪힐 만큼 낮은 간판및 불규칙한 보도블록 등 여러 장애물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다. 세번째로는 골목 구석구석에 어슬렁거리는 예민한 개들 때문에 깜짝놀랄 가능성이 적어진다.

8. 개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 말인데 만약 위험을 무릅쓰고 오지로 가게되면, 미친 개과 적정 거리를 유지하거나 자신을 방어할 수 있는 막대기나 돌멩이를 가지고 다니는 것이 좋다. 절대 무서움을 보여줘서는 안 된다. 침착하고 천천하게 움직이면 별일 없을 것이다.

9. 새로운 도시에 갓 도착 했을 땐, 현지의 요구르트를 시식해봐라. 약간의 요구르트는 지역 곤충들에 대한 면역력을 증진 시키는데 굉장한 효능을 발휘한다.

10. 국경을 넘는다는 것은 굉장히 오래 걸릴 수도 있다. 최대한 시간을절약하고 싶으면 여권 사진과 개인 펜을 항상 가지고 다니는 습관을길러야 한다. 더 좋은 방법은, 여권 번호와 발행일을 외우는 것이다.이민국에서 시간을 적게 보낼수록 휴일을 더 많이 즐길 수 있다.

아시아에 관한 가이드를 읽었으니 아시아 도시들에 수많은 호텔 목록을 가지고 있는 아고다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로 가서 저렴한 호텔들을 알아보자...